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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디어두잇 IDEA DO IT, 크리에이티브 브랜딩 컨설팅 에이전시
    디자이너&디자인스튜디오 2023. 1. 6. 00:06

     

     

    콜로소 환급 챌린지 8기 평일 미션 4회차, 콜로소 [콘셉트를 극대화하는 서체와 그래픽 디자인]

    Section 01. 오리엔테이션 2강. 디자인 실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강의 후기 포스팅은 작심삼일을 넘겼...

    blog.naver.com

     

    오늘은 콜로소 강의 2강을 듣고 유현아 디자이너님이 추천해주신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네이버에 포스팅하면서 어떤 스튜디오를 알아볼까 생각하다가, 사실 일상의 실천이 떠올랐지만 나의 가장 가까운 공간에 늘 함께 있었던 달력을 선물해 준 아이디어두잇을 적고 싶어졌다. 대구를 베이스로 활동하는 회사라 마음이 가서 그럴까. 아직 잘 알지 못하지만 더 알아보고 싶고, 누구에게든지 소개하고 싶은 곳이다. 처음으로 소개할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보며, 타이포그래피를 공부를 시작하며 실제로 따라해 보고 싶은 디자인을 만든 곳이기도 했다. 

     


     

    Daegu International Opera Festival Branding

    콜로소 유현아님 강의에서 타이포그라피를 공부하고 있는데, 최근 일상의 활동에서 타이포그라피 디자인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한 디자인이 있었다. 대구에서 매년 열리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브랜딩을 본 후다. 오페라 아이다를 보면서 프로그램북, 포스터, 야외 건축물 등의 디자인을 보고 작업자를 찾았는데 바로 아이디어두잇이었다. 대구의 연례 축제 디자인을 이렇게나 멋지게 브랜딩한 대구 소재의 브랜딩 에이전시라니, 대구 출신 디자이너들에게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이미지 출처 [아이디어두잇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CToV_HKPTJm/?utm_source=ig_web_copy_link
    이미지 출처 [아이디어두잇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deadoit/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대구에 ‘오페라의 도시’라는 수식어를 안겨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오페라 축제입니다. 하지만 축제의 가치와 명성에 상응하는 브랜드 정체성이 부재했습니다. 이에 우리는 대구국제오페라축제가 추구하는 철학을 관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보다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는 전세계의 다양한 작품과 이야기가 펼쳐지는 축제입니다. 아이디어두잇은 하나의 공간과 상황에 한정하지 않고 다양한 이야기, 사람, 작품을 담을 수 있는 살아있는 무대를 표현하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2022 IDEA DO IT CALENDAR

    알고만 있던 회사에서 눈 여겨 보고 이제는 직접 찾아보는 회사가 되는 과정에 큰 영향을 주었던 것은 지난 해 아이디어 두잇에서 이벤트로 배포한 캘린더가 시작이었다. (그 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DM으로 신청하는 이벤트였고 2022년에 올 럭키를 받았던지, 감사하게도 선정되어서 새해를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었다. 물론 캘린더를 쓸 때마다 계속 더 쓰고 싶은 디자인에 놀라고, 캘린더 사이드와 메모 사이드 분할로 활용도가 정말 높았다는 것에 지난 해 동안 계속 감탄했다. 

     

    이미지 출처 [아이디어두잇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deadoit/

     

    캘린더를 열기 전 그래픽 디자인으로 1월을 기분좋게 시작했고 12월이 끝나고 난 후 마지막 장에 깨우치는 단어 '상상'과 '행동'이라는 메세지 전달이 2022년의 다이어리를 덮더라도 2023년의 새로운 에너지로 시작할 수 있게 응원해주는 것 같았어요. 2022년 상반기의 나는 열심히 살았구나. 아이디어두잇 캘린더 덕분에 기록이 남았네요.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아이디어두잇!

     


     

    좋은 신념(IDAE)을 가진 브랜드

    아이디어두잇의 홈페이지에 적힌 회사 소개글이 인상 깊어 기록해 본다.

    회사의 브랜딩을 고민하고 있는 나에게 좋은 조언이 될 것 같다.

     

    나는 우리 회사가 가지고 있는 좋은 신념을 나는 잘 이해하고 있는가,

    그것을 언어화하고 시각화할 수 있는가,

    그리고 우리 브랜드를 사랑받을 수 있게 설계할 수 있는가. 

     

    "좋은 브랜드는 ‘좋은 신념(IDEA)을 가진 브랜드인가?’라는 철학적인 질문을 던질 수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멋지고 훌륭한 결과물이 나왔다 하더라도 좋은 신념이 없는 브랜드는 지속적일 수 없습니다. 브랜딩은 좋은 신념을 가꾸고 성장시켜 나가는 모든 과정의 활동을 일컫는 것입니다. 우리는 브랜드가 가진 신념을 언어화, 시각화하여 긍정적인 고객 인식과 행동을 유도하는 브랜드 경험 전략을 설계합니다.

     

    우리는 좋은 신념을 가진 브랜드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때 더 나은 세상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아이디어두잇의 사명이자 신념은 좋은 신념을 가진 브랜드들이 사랑받을 수 있게 도와 더 이로운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아이디어두잇 홈페이지] http://www.ideadoit.com/ideadoit/idea/about.html?idx=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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